2018년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임플란트 건강보험 지원제도는 1인당 2개까지 임플란트 비용을 지원해주는 복지제도입니다.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로 꼭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65세 이상 임플란트 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플란트 보험
2018년 7월 1일부터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누구나 임플란트 건강보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에 대한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이 요약됩니다.
◼︎ 임플란트 건강보험 주요내용
– 대상 :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완전 무치악자 제외)
– 인정개수 : 1인당 평생 2개 (시술 중단 시에는 포함 X)
– 적용부위 : 모든 치아에 적용가능 (앞니, 어금니, 상악, 하악 구분 X)
– 본인 부담률 : 총 진료비의 30% (‘18.7.1 부터 적용)
– 유지관리 비용 : 시술 3개월 내까지 보험적용 (진료비만 부담)
– 보철물 재료 : PFM (골드크라운, 지르코니아, 3D 프린팅 보철물 X)
– 지대주 : 일반형, 하이브리드형 (개인맞춤형 지대주 X)
아래에서 자세한 65세이상 임플란트 보험에 대한 정보와 장점을 확인하여 보세요.
2. 임플란트 보험 제외 수술
모든 임플란트 수술이 보험혜택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임플란트 보험혜택은 딱! 임플란트 식립만 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임플란트 뼈이식 등 다른 치료를 진행할 경우에는 비급여로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임플란트 보험이 제외되는 수술 정보를 확인하여 보세요.
건강보험 혜택을 받아 임플란트를 식립한 경우에는 유지관리비용까지 보험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일 기준 3개월 이내면 진료비만 부담하시면 나머지 금액은 모두 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임플란트 유지관리비용 보험
– 식립일 3개월 이내 : 진찰료만 부담 (나머지는 보험처리)
– 식립일 3개월 이후 : 비급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