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서해최북단의 섬인 ‘백령도’는 인천연안여객터미널에서 여객선을 타고 가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백령도 배편 운임 및 시간표와 예약방법, 대청도 가는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령도 배편 운임
일반 시민이 백령도를 방문하는 것은 현재로써는 여객선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백령도로 가는 배는 인천연안여객터미널에서 기상상황에 따라 하루 2~3편 운항 중입니다. 과거에는 여객선의 성능이 떨어져 반나절이 넘게 소모되었으나, 최근에는 최신식 여객선이 도입되면서 이동시간이 많이 절감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백령도로 향하는 배편의 시간표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2. 울릉도 배편 예약방법
울릉도를 가는 배편은 ‘가보고싶은섬’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각종 할인과 예약의 편의성을 위해 회원가입을 하신 뒤 예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서 빠르게 울릉도 가는 배편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코리아프라이드호
– 백령도행 : 인천여객터미널 08:30 출발 ➞ 백령도 12:10 도착
– 인천행 : 백령도 13:30 출발 ➞ 인천여객터미널 17:10 도착
◼︎ 코리아프린세스호
– 인천행 : 백령도 07:00 출발 ➞ 인천여객터미널 11:10 도착
– 백령도행 : 인천여객터미널 12:30 출발 ➞ 백령도 16:10 도착
추가로, 대청도를 가는 방법은 백령도를 가는 방법과 완벽하게 동일합니다. 왜냐하면 백령도를 가는 경로에 대청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인천에서 백령도를 가는 모든 배는 백령도 뿐만아니라 대청도, 소청도를 경유합니다. 백령도에서 인천으로 가는 배도 마찬가지입니다. 약간의 운임료 차이만 있으며, 섬 간 이동시간은 약 10분정도 차이가 납니다